인생은 길고 여행은 짧다

나트랑 맛집 갈랑갈, 갈랑가몰라

나트랑 대성당부터 혼총카페까지 투어를 끝내고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서 숙소에서 5분거리 있는 갈랑갈에 방문했습니다. 메뉴는 생선구이부터 게요리, 쌀국수등등 매우 다양합니다. 사진과 함께 영어로 설명이 되어있기 때문에 주문하기도 편리하고 가격도 한국에 비해 상당히 저렴합니다.

다양한게 주문해서 먹었는데 잡채하고 비슷한 요리, 우리나라 잡채보다는 면이 얇은데 해산물 풍부한 잡채맛이랑 똑같았습니다. 월남쌈, 몸이 건강해지는맛으로 소스에 찍어 먹으면 괜찮습니다. 분짜, 고기와 야채 그리고 면을 집어 소스에 푹 담궈서 먹으면 소스가 새콤달콤한게 진짜 맛있습니다. 다음 조개살에 양념하고 땅콩이 뿌려져 있었는데 맥주한잔에 먹지 좋은 술안주 느낌이였습니다. 베트남 음식을 먹어본 느낌은 우리나라 음식이랑 많이 비슷해서 거부감 없이 먹기에도 좋은것 같습니다. 배틀트립 나트랑 맛집으로 나온곳이라고 하던데 저는 그냥 숙소 근처에 있어서 들렸는데 생각했던것보다 저렴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나트랑 맛집 리빈 콜렉티브, 고기러버라면

베트남 나트랑 트립어드바이저 1위 맛집 리빈 콜렉티브, 여기는 베트남 음식이 아닌 서양식 BBQ를 주메뉴로 하는집으로 고기를 사랑하는 저로써는 더운날씨에 기력을 보충하기 위해서 방문했습니다. 리빈 콜렉티브 안에 인테리어도 이쁘게 되어있고 벽화에 재미있는 그림들이 많습니다. 포식하기 위해서 750,000동 세트를 시키려고 했는데 종업원이 양이 너무 많다고 그 옆에꺼 550,000동 세트를 추천해줘서 주문을 했습니다.

음식이 나오니까 왜 종업원이 이거로 주문하라고 했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식욕을 자극하는 비쥬얼에 BBQ립부터 닭다리까지 양이 정말 푸짐했습니다. BBQ립, 양념닭살, 불향 가득한 닭다리까지, 립을 손으로 잡아서 뜯어먹는 그 맛 최고였습니다. 구운 당근, 옥수수, 저 초록색은 뭔지 모르겠는데 식감이 되게 아삭아삭해서 고기와 함께 먹기 좋았습니다. 고기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것 같습니다. 다양한 소스도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어서 본인 입맛에 골라 드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BBQ소스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가격대 확실히 저렴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베트남 음식이 질리면 한번와서 먹기 좋은것 같습니다. 

나트랑 맛집 기린 레스토랑, 쏘쏘해

마지막 베트남 나트랑 맛집으로 유명한 기린레스토랑을 방문했습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갈랑갈 바로 옆에 있는 레스토랑 입니다. 여기서 다양한게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한국에서 많이 먹어본맛으로 소고기 볶음하고 굉장히 비슷했는데 고기가 좀 질겼습니다. 처음에 먹었던 베트남 쌀국수는 제 입맛에 맞지 않아서 여기는 다를까 해봐서 시켜봤습니다. 확실히 가격도 저렴하고 국물이 한국에서는 먹을수 없는 그런 쌀국수맛입니다. 맥주한잔과 먹기에 좋은 꼬치구이 베트남 음식은 우리나라 음식과 비슷해서 거의 다 맛있게 먹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기린과 갈랑갈 중 한곳만 가야한다면 저는 갈랑갈을 선택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