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길고 여행은 짧다

나고야 스타일 마제멘을 맛보고 싶다면? '마호로바 마제멘'

오키나와 여행 오는 지인들에게 항상 듣는말 '오키나와 맛집추천좀' '오키나와 뭐가 맛있어?' 등등 앞전에 한번 소개해드린적이 있지만 오키나와는 대표적으로 오키나와 소바, 스테이크, 바다포도가 유명합니다. 그러나 생각했던것 만큼 맛있지도 않고 비싸기만 해서 실망하시는 지인분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그래서 만족까지는 아니지만 실망시켜드리지 않을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오키나와 국제거리에 있는 마호로바 마제멘, 노른자랑 양념 면을 골고루 잘 비비고 그 후에 본인기호에 맞게 후추, 고추기름, 식초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다양한 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밥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양념은 조금 남겨 두시길 바랍니다. 처음에 대만요리풍이 나서 대만요리 인줄 알았는데 나고야 마제멘을 조금 퓨전시킨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면발도 쫄깃쫄깃하고 양념도 독특하고 새로운맛을 찾으신다면 '마호로바 마제멘' 추천드립니다. 

 

오키나와 나하시내 숨어있는 가성비 맛집, 코우료우식당

제목처럼 가성비갑 맛집, 코우료우식당입니다. 이곳은 제가 오키나와 게스트하우스 스태프 생활할 당시에 게스트분들에게 추천받은곳으로 국제거리쪽은 아니지만 나미노우에 비치와 후쿠슈엔 정원 중간쯤에 위치해 있는 골목안쪽에 있는 식당입니다. 메뉴는 김밥천국처럼 엄청 다양합니다. 덮밥, 국수, 타코라이스, 덴뿌라 등등 뭐 먹을까 한참 멍때리고 있다가 세트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미니덮밥, 소바세트 구성이 단돈 650엔!!! 식당이름처럼 양도 가격도 정말 착했습니다. 다양한 덮밥종류를 다 먹을쯤에 슬슬 배가 차오르기 시작하는데 입가심으로 오키나와 소바까지 먹으면 든든한 한끼 먹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코우료우가 한국어로 많은 양이라는뜻입니다. 이름값하는 식당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