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길고 여행은 짧다

베트남 그랩 활용 꿀팁

베트남 나트랑 여행을 다니면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택시어플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미국에 우버, 우리나라는 카카오택시가 있다면 동남아는 그랩이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그랩을 사용하는 이유는 첫번째, 관광객 상대로 택시요금 바가지를 씌우는 일이 많은데 그랩을 사용하면 그 걱정이 줄어듭니다. 두번째, 목적지를 기사님에게 따로 말하지 않아도 됩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찍으면 가격까지 다 나오기 때문에 의사소통이 되지 않아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베트남 나트랑 지역에서는 사용하지 못했는데 하노이, 다낭, 호치민은 그랩 지역 프로모션 코드를 사용하면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단 앱스토어에서 그랩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앱을 깔고 가입해서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시작합니다. 위 화면에 그랩페이를 들어가서 신용카드를 등록해두면 우버처럼 카드에서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그래서 서비스를 사용하기전에 미리 카드를 등록해 놓는편이 좋습니다. 물론, 그냥 택시에서 현금을 지불해도 상관없습니다. 저 또한 현금으로 지불했습니다.

사용방법은 카카오택시와 굉장히 비슷합니다. 위 사진처럼 출발지와 목적지에 주소를 입력하면 차량종류에 따라 얼마인지 나옵니다. 차량종류는 그랩바이크, 그랩택시, 4인승, 7인승 등 나오는데 제가 이용했던 구간 나트랑 대성당에서 포나가르 타워까지 44-49k가 나옵니다. 한화로 대략 2,200-2,450원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기본요금도 안나오는 금액입니다. 그리고 그랩오토바이는 혼자 오시는분들은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고 새로운 경험하기에도 좋은것 같습니다.

베트남 나트랑 대성당에서 포나가르 타워까지 가는길에 탄 그랩택시.

프로모션칸에 프로모션코드를 입력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는데 나트랑 같은 경우는 프로모션 코드가 잘 없는것 같아서 아쉽게도 활용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베트남 택시바가지가 워낙 많다고 해서 걱정이 되긴 했는데 그랩을 이용했을땐 기사님 친절하시고 좋았습니다. 그랩 같은 경우는 금액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저처럼 자유여행을 즐겨하시는분들이라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랩을 사용을 안하고 급해서 그냥 택시 잡아서 탔는데 택시기사들이 꼼수를 부린다는게 느껴졌습니다. 지도상으로 딱 봐도 도착 장소가 아닌데 일부러 한번씩 서서 가면서 택시요금을 늘리려는게 눈에 보이긴 했습니다. 혹시나 피치못하게 그랩을 이용못하고 급하게 택시를 잡으실땐 호텔앞, 쇼핑몰앞에 있는 택시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그랩 프로모션 확인하는법
그랩 어플을 켜면 위 화면처럼 프로모션 공지가 뜰때가 있는데 메뉴 Notifications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프로모션 코드를 확인할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랩 페이스북 페이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랩을 이용할수록 그랩 포인트가 쌓이는데 그 포인트로 운행요금 할인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랩할인권 외에도 각종 레스토랑, 카페, 항공권마일리지등을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베트남 우버 사용후기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