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길고 여행은 짧다

발리 동부투어 천국의 문 '렘푸양 사원'

발리 동부투어를 하면 많이 가시는 핫플레이스 4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는 아메드에서 사누르로 가는길에 동부 투어를 이용했습니다.첫번째는 인스타그램에서 정말 유명한 핫플레이스 천국의문이라 불리는 렘푸양 사원 인스타그램 사진을 남기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줄서 있는데 보통 2-3시간정도 대기를 해야됩니다. 그래서 아침 새벽 일찍부터 가시는분들도 많더라구요. 하지만 실제로 방문해서 보면 인스타그램 사진처럼 되게 이쁘거나 아름답지는 않습니다. 여튼 저는 날씨도 더운데 2-3시간씩 대기할수는 없어서 그냥 주변 풍경만 찍고 바로 내려왔습니다. 참고로, 기부형태로 입장료 적당히 내시면 됩니다.

 

 

발리 동부투어 수상정원 '띠르따강가'

다음으로는 띠르따강가 이곳도 물고기 밥을 이용해서 잉어들을 불러 모은 다은 인스타그램 사진을 남길수 있는곳으로 유명합니다. 1950년 건축에 관심이 많은 왕이 직접 설계한 수상정원 '띠르따강가' 물의 사원으로 불리는곳으로 이 곳은 성수로 여겨지는 물에서 영혼을 씻어내리는 성스러운 공간으로 발리인들에게 유명하다고 합니다. 사진찍고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곳 입니다. 참고로, 잉어가 괴물 물고기처럼 크고 징그러운데 워낙 사람들이 사진 찍으려고 먹을꺼로 유인하다보니까 저렇게 거대해졌다고 합니다.

 

발리 동부투어 궁전 '따만우중'

이곳은 1900년대 초반까지 이웃나라 왕이나 귀한 손님을 모시고 왕가의 휴양을 즐기던 수상궁전입니다. 개인적으로 렘푸양사원, 띠르따강가 보다 사람이 북적이지 않아서 훨씬 좋았습니다. 그냥 눈에 보이는 뷰자체가 너무 아름다웠던곳입니다. 수상궁전으로 따만우중 바로 앞에는 바다가 펼쳐져있고 저 위에서 내려다 보는 뷰가 가슴을 뻥 뚫리게 해줍니다. 웨딩사진을 찍는 부부들도 있던데 그만큼 로컬에게도 사랑받는 핫플레이스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발리 동부투어 '루왁커피농장'

마지막으로 발리 올드타운 근처에 있던 루왁커피농장을 방문했습니다. 루왁커피가 만들어지는 과정 그외 커피, 꿀등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가이드를 해주시고 마지막에 3종류 정도 본인이 선택해서 시음을 해볼수 있습니다. 일반 음료는 무료이나 루왁커피는 돈을 지불해야 시음이 가능합니다. 처음이자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루왁커피 시음해봤는데 솔직히..무슨맛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여튼 시음을 마치고면 샵에서 구매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이용했던 발리 동부투어는 아메드에서 운영하는 업체였으니 발리 아마드에서 동부투어 하시면서 내려오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밑에 링크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Amed Driver - Amed Taxi Service

We provide pick-up and drop off anywhere in bali from and to amed or tulamben area , offer personally tailored tours based on your interest and what you want to see along the way from and to amed

www.amed-bali-adventure.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