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길고 여행은 짧다

1. 치앙마이 한달 물가

태국 치앙마이 한달간 생활하면서 느낀 물가, 교통, 날씨순으로 대해서 적어볼까합니다. 개인적으로 느낀점이기 때문에 태국 치앙마이 여행시 참고만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일단 치앙마이 물가,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한국보다는 확실히 저렴합니다. 물론 어떤가게에 가서 어떤것을 먹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30-100바트 (약 1,000-3,000원선) 정도면 괜찮은 밥한끼를 먹을수 있습니다.

또한 태국 치앙마이에서 유명한 팟타이, 살라드, 똠양꿍, 카오쏘이, 볶음밥 등을 먹어봤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가장 무난한게 먹을수 있는 요리는 팟타이와 볶음밥 요리인것 같습니다. 그 이외에 살라드, 똠양꿍, 카오쏘이 같은 경우 음식안에 향이 강한 재료가 들어있어서 별로 였습니다. 못먹겠다 정도는 아니지만 두번 먹고 싶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음식이 걱정되신다면 치앙마이에는 태국 음식점 이외에도 양식, 한식, 중식 음식점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되지만 한국 음식이 그리우신분은 고추장, 라면, 김치 정도 챙겨오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참고로, 개인적으로 유명한 레스트랑이나 음식점을 찾아다는것보다 숙소 근처에 있는 골목 식당이나 딱 봐도 현지인들만 있는 그런 음식점이 더 저렴하고 맛있었습니다.

커피 같은 경우는 위 사진처럼 이뻐보이는(?) 커피 한잔 한국에서 먹으려면 거의 만원 가까이 하는데 태국 치앙마이에서는 5,000원 이하면 충분합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느낀점이지만 태국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밥값이랑 커피값이랑 비슷하거나 커피값이 오히려 더 비싼경우도 많은것 같습니다.

2. 치앙마이 한달 교통

치앙마이 교통, 치앙마이에는 툭툭, 썽태우, 택시, 버스, 그랩 등 많은 교통수단이 있지만 제가 이용했던 그랩에 대해서만 말씀드리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그랩 택시 말고 저스트 그랩, 그랩카만 이용했습니다. 일단 짧은거리던 먼거리던 무조건 기본요금이 50바트가 나옵니다. 일단 제가 이용했던 그랩 기사님들은 전부 친절하셨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그랩기사님분들이 친절하신건 아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다른 이동수단이 있지만 그랩만 이용한 이유가 바로 그랩에서 프로모션 코드같은걸 페이스북을 통해서 엄청나게 뿌립니다. 신규가입, 추천인코드, 지역별, 가게별 등등 그렇기 때문에 프로모션 코드만 잘 활용한다면 정말 돈 한푼 안내고 그랩 이용이 가능합니다. 태국 치앙마이 기준으로 제가 구글맵으로 가게별 프로모션코드가 있는 링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규코드와 추천인코드 먼저 이용하시고 가게별 코드 참고하셔서 그랩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태국여행 그랩 사용법 및 프로모션 코드 공유

태국 치앙마이 여행 하면서 이용했던 교통수단 그랩, 사용법 및 프로모션 코드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태국 치앙마이는 그랩 뿐만 아니라 썽테우, 툭툭, 버스 등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랩..

door1990.tistory.com

3. 치앙마이 한달 날씨

태국 치앙마이 날씨, 제가 머물렀던 9월 날씨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한국보다는 덥고 습합니다. 평균기온이 28-32도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햇빛이 강하기 때문에 선크림, 선글라스 준비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콜성 날씨라서 날씨가 굉장히 맑았는데 갑자기 비가 오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산이나 우비는 반드시 챙기시길 바랍니다. 이상 개인적으로 느낀 태국 치앙마이 물가, 교통, 날씨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여행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