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길고 여행은 짧다

제주도 맛집 추천 키다리아저씨

제주도 맛집 키다리아저씨 롤롤 짜장면, 백짬뽕, 돈가스가 유명한 이곳은 우도 천진항에서 우도봉으로 가는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옵데광~ 와수강~ 점심시간에 맞춰서 가니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키다리아저씨 가게 맞은편에 있는 생면실 백짬뽕, 롤롤 짜장면에 사용하는 면을 직접 뽑는다고 합닌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백짬뽕, 돈가스, 냉짬뽕, 롤롤 짜장면

 

 

돈가스 제 얼굴보다 큰 돈가스 흑돼지 등심을 이용해서 하루 분량의 돈가스만 만든다고 합니다. 튀김 옷 바삭바삭하고 고기 두툼 또한 돈가스 속에 전복이 숨어있다고 하니 찾아먹는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메뉴중 가장 베스트라고 하는데 저 또한 개인적으로 돈가스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참고로 간혹 돈가스를 자르면 빨간색 살이 보인다고 하는데 그건 익지 않아서가 아니라등심에 붙어있는 항정을 튀기면 빨갛게 보인다고 하네요.

 

다음은 롤롤 짜장면 키다리아저씨 가게의 음식들은 가격답게 전부 사이즈가 빅 합니다. 짜장면 역시 빅새우와 함께 자장면을 먹어보았는데 역시 소스에 찍어먹는 튀김은 최고입니다. 마지막으로 제주도 해산물로 가득한 백짬뽕 딱새우가 이쁘게 앉아있던 키다리아저씨 백짬뽕. 국물 정말 끝내줍니다. 그리고 맥주 1인 무한리필 3,000원, 각각 메뉴들이 양이 많아서 4명이 가면 3개만 주문해도 충분할듯 합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면 바로 앞 키농에서 땅콩아이스크림을 팔고 있습니다. 아침에 후식으로 땅콩 아이스크림, 점심 후식도 땅콩 아이스크림 너무 맛있습니다. 여긴 땅콩 아이스크림과 제주도 감귤시럽을 함께 뿌려주시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감귤시럽 뿌린게 더 있있었습니다.

 

제주도 맛집 추천 산방산에 옛촌

제주도 맛집 산방산 부근에 있는 산방산에 옛촌 전복요리로 유명한 집으로 싱싱한 회로 먹어도 맛있지만 전복은 익혀먹어도 맛있습니다. 산방산에 옛촌'의 가장 인기 메뉴인 전복 모닥치기전복회 + 전복물회 + 전복뚝배기 + 고등어구이)와 갈치조림를 주문했습니다. 먹고나서 든 생각이지만 2인이라고 되어잇는데 먹어보니 3인이 먹어도 넉넉할것 같은것은 느낌입니다.

 

메인메뉴 제주 갈치조림과 무조림 칼칼하면서 끝맛이 적당히 달콤하고 또 담백한 맛이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양념이 너무 맛나서 갈치 건져먹는맛도 있지만 밥에 쓱 비벼먹으면 그 또한 별미입니다. 그리고 고등어구이, 옥돔구이 이게 구이가 이런거구나를 느끼게 해준 맛이였습니다.  옥돔이 더 비싸다고 하는데 저는 고등어구이가 더 입맛에 맞았습니다.

 

 

마지막 벼리 전복물회는 시원하고 쫄깃한 맛으로 괜히 맛집으로 유명한것이 아니었구나 라고 알게 되었습니다. 산방산에 옛촌에서 먹는 전복물회는 돌미역이 들어가 있어서 식감이 더 꼬들하고 바다의 냄새가 물씬납니다. 이 싱싱한 전복과 문어숙회 싱싱한 자태 보이시나요? 얼큰시원한 전복뚝배기 홍합, 새우, 전복, 꽃게등의 해산물이 푸짐해서 전복모닥치기에 나오는 전복뚝배기 내용물도 괜찮고 국물이 최고입니다. 마지막으로 산방산에 옛촌에 아름다운 전경

* 제주도 팸투어로 해당업체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