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길고 여행은 짧다

제주도 맛집 베스트 모슬포 방어마을 샤브샤브

모슬포항 근처에 있는 제주도 맛집 모슬포 방어마을 샤브샤브 잘잘 특공대에 방영된 집이라고 하는데 제주도에서만 방영되는 TV프로그램인가봅니다. 들어가봤더니 꽤나 넓고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저희가 먹은건 해물꽃게전복라면 1인 9,000원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메인메뉴 해물꽃게전복라면, 안에 보이는 전복 제주도는 전복이 흔한것 같습니다. 1인분 9,000원인데 득뿜한 해산물의 비쥬얼을 보여주다니 정말 최고입니다. 꽃게와 각종 해산물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시원합니다. 참고로 육수가 된장 베이스다 보니 조금만 쪼리게 되면 육수가 짜니 육수를 수시로 넣어 조절을 잘하셔야 됩니다.

 

 

샤브샤브 뷔페이기 때문에 라면, 만두, 버섯, 어묵, 칼국수면등 원하는만큼 가져와서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야채들과 채소들도 함께 있으니 마음껏 드시되 남기면 안됩니다. 된장육수를 사용해서 그런지 구수하면서도 해물도 채소들이 푹 우러나 시원하고 담백했습니다. 술먹고 다음날 해장하기 좋은 국물입니다. 

 

라면 다먹고 나서 또 만두,버섯에다 각종 채소 마무리로 칼국수면까지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양 모슬포 방어마을 샤브샤브 바로 앞에 모슬포항이 있기 때문에 잠시 산책즐기기도 좋은것 같습니다. 모슬포 방어마을 샤브샤브에서 전복꽃게해물라면을 먹어보았는데 추운날 정말 최고의 보양식인것 같습니다. 이곳에 방어축제도 한다고 하니 기회가 되시면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맛집 베스트 모슬포 옹포횟집

협재해수욕장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제주도 맛집 모슬포 옹포횟집 회는 수조에 있는 아이들을 바로 잡어서 회를 떠주시는것 같습니다. 옹포횟집 메뉴판 황돔과 광어, 부채새우찜, 꽁치김밥, 알밥 다양하게 주문했습니다. 스끼다시까지 나오니 보통 3-4인 정도 먹을 수 있는 아주 넉넉한 양입니다.

 

 

미리 예약을 해놔서 그런지 금방 한 상 차려주시더라구요. 상다리가..사실 스끼다시가 많은 횟집은 회가 별로라는 말도 있어서 기대반 불안감반이였습니다. 관자, 장어, 활전복, 딱새우, 초밥, 갈치, 소라 등등 싱싱한 해산물로 이루어진 스끼다시 처음보는것도 있어서 하나씩 다 집어먹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저 양념게가 참 맛있었습니다.

 

다음은 메인메뉴 황돔과 광어회 기대반과 불안반이 있었지만 한입 초장찍어 먹어보는순간 불안은 입안에서 회가 녹듯 불안도 싹 녹아버렸습니다. 그냥 초장찍어 먹어도 맛있고, 쌈싸먹어도 맛있는 황돔회 사실 황돔 활어회는 없어서 못먹는다고 합니다. 쫄깃함과 고소함 이래서 제주도 오면 황돔, 황돔 하는것 같아요.

 

 

회를 어느정도 먹으니 이것저것 또 나오더라구요. 가장눈에 들어온 꽁치김밥 티비에도 종종 출연하는 한번 먹으면 계속 찾게 된다는 마성의 꽁치김밥 저는 과감하게 머리를 집어들어서 먹어봤는데 머리쪽에는 가시가 너무 많아서 먹다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몸통쪽을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전혀 비리지 않고 고소하고 짤쪼름하니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부채새우 살이 통통한게 완전 랍스타인줄 먹기 좀 불편한데 어렵게 먹은만큼 맛은 완전 최고입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매운탕, 생선튀김과 식사로 알밥까지 매운탕 국물 정말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끝내줍니다. 싱싱한 해산물 스끼다시와 맛있는 황돔이 있는 눈과 입이 즐거운 옹포횟집 협재해수욕장 들리신다면 근처의 옹포포구 활어회로 식사하기 좋은것 같습니다.

* 제주도 팸투어로 해당업체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