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길고 여행은 짧다

전라도 맛집 황포냉면, 물냉과 비냉사이

한국관광 100선 SNS 홍보단에 선정되어서 진주에서 유명하다는 황포냉면에 방문했습니다. 점심시간 이라서 그런지 입구부터 사람들이 줄지어서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황포냉면 메뉴는물냉면, 비빔냉면, 특미냉면 등이 있고 만화 식객의 허영만 작가님도 왔다가셨네요.

 

 

자리에 앉으면 냉면이 나올동안 입맛을 돋게 해줄 육수가 나오는데 특유의 잡내가 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입가심으로 나온 진주 황포냉면의 육전, 한두점 먹을때는 괜찮은데 계속 먹다보면 약간 기름지기 때문에 냉면이 나오면 넣어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황포냉면의 시그니처 특미냉면, 고명과 함께 올려져있는 황태포무침이 있어서 그런지 면과 함께 먹으면 쫀뜩한 식감이 좋았고 물냉과 비냉 사이라서 약간 좀 어중간한 맛이긴 하나 색다른 맛이었습니다. 

전라도 맛집 예이제게장백반, 무한리필 마음껏 먹어

다음은 거제도 게장백반, 거제도도 여수 부럽지 않게 유명하고 맛있는 게장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저희가 방문한 거제 예이제게장백반, 해금강테마박물관 바로 옆에 있어 바람의 언덕 구경하고 먹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많은 방송에 소개되고 유명 연예인들 사진이 많이 걸려있어서 설레임을 가지고 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성인 1명에 14,000원 간장게장, 양념게장, 불뽈락구이, 간장새우, 충무김밥, 미역국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간장새우, 미역국은 무한리필이 가능합니다. 게장만이 밥도둑이 아니고 간장새우가 별미입니다. 신선하고 통통한 새우살에 간장이 스며들어 있어서 흰쌀밥에 함께 먹으면 별미입니다.  1인당 한마리씩 나오는 불뽈락구이, 식감이 쫄깃쫄깃하고 살이 많아서 흰밥과 잘 어울립니다.

 

예이제 게장백반의 메인메뉴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게장을 잘못 담그면 비린맛이 강하게 올라오는데 그렇게 심하지 않았고 속살이 통통하고 감칠맛이 도는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보면 양이 적어보여도 무한리필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장 좋아하시는분들은 껍데기에 밥을 비벼서 마음껏 드시면 됩니다. 매콤한것을 원하시면 양념게장, 단짠단짠을 원하시면 양념게장. 개인적으로 간장새우와 양념게장이 좀 더 먹기 수월했습니다. 게장 좋아하신다면 바람의 언덕 구경하시고 밥도둑 게장 어떠신가요?

*한국관광 100선 SNS 홍보단으로 선정되어 제공받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