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길고 여행은 짧다

 태국 에어 비앤비 숙소 추천 (링크공유 불가능)

EAST MOAT BY EMM & EMM's

태국 치앙마이에 입성해서 가장 처음에 머물렀던 숙소, 'EAST MOAT BY EMM & EMM's'. 공항에서 그랩으로 대략 200바트 정도 나오는 미앙캄 빌리지에 위치해 있고 앞에는 게스트를 위한 작은 주차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숙소는 셀프체크인, 앞에는 넓고 정원도 있지만 날씨가 워낙 덥고 습해서 오래 앉아있기는 힘듭니다. 숙소 내부는 원룸형태로 사진으로 보이는 침대, 커피포트와 테이블 공간이 전부입니다. 이외에도 화장실, 샤워룸도 깔끔 했습니다. 숙소 안에 세탁기나 주방은 없지만 근처에 편의점, 음식점, 세탁소가 있기 때문에 머무는데 큰 불편함을듯 합니다. 에어비앤비로 예약하는데 1박에 대략 22,000원 정도 하는데 와이파이 속도만 제외한다면 완벽한 숙소였습니다.

[ 태국 에어 비앤비 EAST MOAT BY EMM & EMM's ]
1. 위치 : ★★★☆☆
2. 가격 : ★★★★☆
3. 룸컨디션 : ★★★★☆
4. 와이파이 : ★☆☆☆☆

The Ghee House

다음으로 이용한 에어비앤비 숙소 「The Ghee House」 . 치앙마이 메인 스트리트인 타페문에서 걸어서 5분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1층 리셉션 프리드링크, 냉장고, 휴식공간이 있습니다. 또한 비치되어 있는 팜플렛을 보고 예약을 하면 5-10% 할인된 가격에 예약이 가능하고 저 또한 치앙마이 드래곤플라이트 짚라인을 예약해서 재미있게 즐기다 왔습니다.  혼자 숙박하기 정말 딱 좋은 크기의 룸사이즈로 1박에 수수료까지 하면 18,000원 정도하는 개인실입니다. 침대 이외에도 테이블, TV, 헤어드라이기 까지 구비가 되어있고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가족분들이 운영해서 그런지 따뜻하고 친근하게 맞이해주셔서 머무는 동안 너무 좋았습니다. 다만, 화장실과 샤워실이 함께 있어서 공간이 협소 했지만 그 외에는 위치며 가격이며 모든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 태국 치에어 비앤비 The Ghee House ]
1. 위치 : ★★★★☆
2. 가격 : ★★★★★
3. 룸컨디션 : ★★★★☆
4. 와이파이 : ★★★★☆

Stay Chaing mai Srithana condo1

마지막으로 머물렀던 에어비앤비 Stay Chaing mai Srithana condo1, 위치는 치앙마이의 가로수길이라고 불리우는 님만해민의 번화가에서 걸어서 10분정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셀프 체크인은 아니고 호스트분과 연락을 통해서 시간에 맞춰 체크인을 하시면 됩니다. 안내 받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고 앞에 소개해드렸던 숙소들과 마찬가지로 원룸형태의 공간입니다. 호텔 느낌나는 수건, 핸드타올과 함께 샴푸, 린스, 바디워시, 칫솔등이 함께 제공됩니다. 방문키와 함께 입구 현관 카드키도 함께 건네 받았습니다. 다른 숙소에 비해 보완이 좋다는점을 느꼈고 숙소내에 주방이 구비가 되어 있고 근처에 큰 슈퍼마켓도 있기 때문에 요리 해먹기에도 좋은 공간인것 같습니다. 본인이 직접요리를 하면서 장기간 머무를 공간을 찾는다면 이곳도 좋은 선택이 될듯 합니다.

[ 태국 에어 비앤비 Stay Chaing mai Srithana condo1 ]
1. 위치 : ★★★☆☆
2. 가격 : ★★★★☆
3. 룸컨디션 : ★★★★☆
4. 와이파이 : ★★★★☆

치앙마이 숙소의 공통점이지만 전반적으로 샤워기 수압이 약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대비 훌룡한 숙소로 왜 태국 치앙마이가 디지털 노마드 성지라고 하는지 알것 같습니다. 꼭 이 숙소가 아니더라도 본인에게 맞는 합리적 숙소 찾으셔서 즐거운 치앙마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