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길고 여행은 짧다

뉴질랜드 자유 여행 인터시티버스 예약

일단 뉴질랜드 여행 인터시티버스 예약하는방법, 일단 인터시티 버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여행구간과 날짜를 입력합니다. 저의 여행루트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이동 1구간 크라이스트처치-데카포, 시간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뉴질랜드에서 버스로 이동하시려면 굉장히 부지런해야 합니다. 운전이 가능하시면 렌트카 추천드리고 싶네요. 인터시티에는 플렉시 패스와 트래블 패스권이 있는데 일정과 이동시간이 맞으시다면 패스권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인적사항을 입력하고 결제까지 완료하면 예약번호와 함께 이메일이 오면 예약확정입니다.

이제 티켓을 했기 때문에 버스를 탈 일만 남았는데 인터시티앱을 추천드립니다. 이동 1구간 : 크라이스트처치-데카포, 이동 2구간 : 데카포-와나카, 이동 3구간 : 와나카-퀸스타운 총 3구간을 예약을 했는데 앱에 로그인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QR코드 버스티켓이 나옵니다. 그리고 버스는 어디에서 타는지 궁금하다면 'Directions to stop'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버스정류장 위치가 지도에 표시가 됩니다. 뉴질랜드 이동시 인터시티 버스를 이용하신다면 앱 꼭 이용하길 바랍니다.

뉴질랜드 자유 여행 인터시티버스 후기

다음은 인터시티버스 이용후기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인터시티버스 예약 방법과 함께 제가 이용할 구간 크라이스트처치-테카포, 테카포-와나카, 와나카-퀸스타운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본인이 이동할 구간을 예약 하셨다면 인터시티버스앱을 활용하셔서 버스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앱에 로그인을 하면 본인이 예약한 구간이 위 사진처럼 보이는데 이걸 버스기사님께 보여드리면 되는데 티켓은 확인을 안하시고 그냥 이름을 물어보고 탑승자 명단에 있는지 확인만 했습니다.

크라이스트처치에서 테카포 가는길 이용했던 인터시티버스, 버스마다 다르지만 위 사진 버스는 무료와이파이를 제공했습니다. 테카포에서 와나카 가는길 이용한 인터시티버스, 처음에 이용했던 버스하고 달라서 약간 혼란이 있긴 했지만 무사히 탈수 있었습니다.

뉴질랜드 버스여행이 좋은 이유는 버스로 이동하면서 기사분이 가이드도 해주시고 창가 밖으로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을 편안하게 감상하며 갈 수 있다는점 입니다. 그리고 양떼와 소떼들이 뉴질랜드에 인구수보다 많다고 하는데 사실이구나 라는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테카포에서 와나카 가는길 인터시티버스를 예약하시면 '타라스' 라는곳에 환승을 해야합니다. 원래는 플랙시패스를 구매해서 자유롭게 다닐 예정이였는데 바로 이 구간 때문에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혹시나 테카포에서 와나카까지 버스로 이동하실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테카포에서 와나카 다이렉트 버스는 없다. 타라스에서 환승, 2. 타라스에서 와나카 가는 구간은 플랙시패스가 적용이 안된다.

타라스에 도착하면 옐로우승합차를 타고 30분정도 들어가면 와나카에 도착합니다. 숙소가 어디인지 물어보시고 숙소앞까지 내려주십니다. 그리고 테카포에서 타라스까지 갈때 예상시간보다 버스가 늦게 도착해서 혹시나 버스가 가버리면 어떻하지 하고 조마조마 했는데 전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동상황을 공유하고 계시는지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인터시티버스를 이용해 본 결과 운전을 할 수 있는분이라면 렌트카, 캠핑카를 빌려서 자유롭게 여행하는게 최고이지만 저처럼 혼자여행을 하셔서 렌트하기 애매한 경우, 우리나라랑 운전좌석이 반대라 불편하신분, 장거리 버스여행에 로망이 있는분이라면 뉴질랜드 전 지역을 여행할 수 있는 인터시티버스를 추천드립니다.


뉴질랜드 자유 여행, 인터시티버스 이용팁

1. 확실히 여행계획이 잡혔다면 버스는 미리 예약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노선을 가장 먼저 예약하는 사람은 1달러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예행계획이 확실히다면 1달러 티켓을 노려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2. 버스 도착시간은 어디서 타느냐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버스시간보다 10분정도는 여유있게 기다리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3. 인터시티버스는 지정석이 아니기 때문에 원하는 자리에 빨리 앉는게 최고입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지도로 호수가 어디있는지 확인하시고 호수가 보이는 창가쪽에 앉으면 버스가 달릴때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갈 수 있습니다.

4. 플랙시패스를 구매하신분이라면 오클랜드의 경우에 공항에서 시내까지 버스이용이 가능하니 비싼 공항 SKY BUS 이용하지 말고 남은 플랙시패스를 잘 활용하길 바랍니다.

※ 참고, 인터시티버스 앱을 보면 위 상단에 종모양이 보이시나요? 이게 서비스 업데이트 라고 해서 버스운행이 어떻게 되는지 업데이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크라이스트처치-테카포 구간 버스를 탈때 정류장이 바뀌었는데 저 알람을 보고 알았습니다. 혹시 어떤 상황이 있을지 모르니 한번씩 체크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