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길고 여행은 짧다

타이페이 숙소 추천, 스타호스텔

대만여행시 머물렀던 숙소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타이페이 메인스테이셕 Y11번 출구로 나오셔서 5분정도 걸어오시면 보이는 '스타호스텔' 체크인하면 직원분이 간단한 영어로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며 한국손님들이 많은지 한글로 된 안내종이와 카드키를 주시면 바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스타호스텔을 상징하는 별과 함께 보이는 게스트라운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여행자들을 배려한 공간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일찍 체크인을 해서 사람들 많이 없어서 호스텔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구석구석을 찍어봤습니다.

제가 묵었던 도미토리 6인실 혼성룸, 여행자를 배려한 아득한 공간과 개인락커, 방에 사물함이 있는데 카드키를 대면 열고 닫고 가능합니다. 그리고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주방, 음식을 사와서 자유롭게 해드셔도 됩니다. 물론, 자기가 먹은건 자기가 치워야겠죠? 스타호스텔은 조식이 무료로 제공되는데 간단한 빵, 과일, 얇은 만두전 가볍게 배를 채우기에는 좋은식단이었습니다. 가격, 위치, 시설 어느하나 빠짐없이 만족스러운 스타호스텔, 개인적으로 호스텔에 대한 편견이 있었는데 '이 정도 가격위치, 시설이라면 굳이 호텔을 가야되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아주 만족스러운 첫 호스텔이었습니다. 참고로, 스타호스텔 근처에 회덮밥을 파는 맛집이 있는데 기회가 되시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타이페이 숙소 추천, 에어비앤비

다음으로 소개해드릴곳은 태국 치앙마이 여행을 마치고 한국으로 들아오는길에 대만 타이페이를 하루 경유하게 되었는데 오키나와 워킹홀리데이 당시 만났던 대만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서 타이페이 메인역 근처 에어비앤비 숙소를 잡았습니다. 숙소위치는 타이페이 메인역에 내려서 지하도를 이용해서 M3, M7 출구에 있어서 접근성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참고로, 셀프체크인은 아니고 호스트와 연락을 통해서 숙소 앞에서 만나서 숙소안내를 받았습니다.

노트북 작업을 할 수 있는 테이블, 수건, 냉장고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공간도 넓어서 둘이서 묵기에도 충분합니다. 화장실도 넓고 수압도 강해서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었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점은 무료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이용할수 있다는점. 경유라서 비록 1박만 했지만 위치며 호스트분도 너무 친절해서 너무 편하게 머물다 갔습니다. 혹시, 타이페이 메인역 근처에 괜찮은 숙소를 찾으시고 관심이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