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길고 여행은 짧다

통영 가볼만한곳 100대 명산 미륵산

통영 온다면 한국의 100대 명산 중 하나인 미륵산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한려해상의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미륵산에 가기 위해서는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덕분에 누구라도 쉽게 미륵산을 오를수 있고 사시사철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안내판을 따라 케이블카 승강장에서 정상까지는 대략 30-4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생각보다 힘든코스는 아니기 때문에 오셨다면 꼭 정상까지 올라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해발 461m 미륵산 정상에 올라서면 왜 미륵산이 명산의 반열에 오르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통영이 자랑하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그림 같은 절경입니다. 참고로, 4월정도 되면 통영벚꽃이 아름답게 핀다고 하는데 아직은 볼수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아쉬운 발걸음을 뒤로하고 최고의 풍경을 선사해준 미륵산, 통영에 방문하신다면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알록달록 벽화마을

미륵산을 오른후 방문한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국내에 수많은 벽화마을 중에 가장 유명한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동피랑이란, 통영의 대표적인 어시장인 중앙시장 뒷편 언덕에 있는 마을로 동쪽벼랑 이라는 뜻입니다. 사실 동피랑 벽화마을은 도시 재건사업으로 없어질뻔 했으나 여러사람이 뜻을 모으고 많은 미술학도들의 참여덕분에 지금의 알록달록한 동피랑 벽화마을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골목길 벽에서 만나는 동화속 주인공들도 반갑고 알록달록한 벽화들이 보입니다. 길을 따라 가다보면 동피랑 스카이라운지, 커피집이 있는데 이곳을 찾는 사람에게는 즐거운곳이지만 주민들에게는 불편하기에 수익금은 동네발전에 쓰여진다고 합니다.

 

 

옛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구불구불한 골목길의 알록달록한 벽화가 이곳 풍경과 더 잘 어울렸습니다. 생각지도 않은 통영여행에 방문한 통피랑 벽화마을은 봄과 어울리는 여행지로 통영여행을 계획한다면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아쉽게도 저는 방문하지 못했지만 동피랑 벽화마을 포토존 천사날개, 원피스벽화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한국관광 100선 SNS 홍보단에 선정되어 지원받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