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길고 여행은 짧다

드래곤 시티 호텔 노보텔 스위트 후기

 

17년10월 아코르 호텔 계열사인 그랜드 머큐어, 노보텔 스위트, 노보텔, 이비스 스타일이 용산에 생겼습니다. 4개의 호텔이 용의 모양을 형상화 했다고 해서 '드래곤 시티' 객실수가 1,700여개로 국내 최대규모라고 합니다. 또한 세계최초 4층짜리 엔터테이먼트 시설을 자랑하는 스카이킹덤 스카이 브릿지가 있는 '드래곤 시티'에 묵게 되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4곳 중 제가 묵은곳은 노보텔 스위트. 간단히 드래곤 시티 호텔에 대해 소개해 드리자면 그랜드 머큐어, 노보텔 스위트는 객실에 키친이 있어서 편리하고 이비스 스타일은 캐쥬얼한 느낌이지만 수영장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노보텔 스위트 쥬니어 스위트 객실에서 머무르게 되었습니다. 

 

 

드래곤 시티는 용산역 3번 출구하고 연결이 되어있기 떄문에 찾아가기 굉장히 편리합니다. 정문으로 들어오면 왼쪽이 노보텔 프론트, 오른쪽 이비스 스타일 프론트 입니다. 참고로, 25층 건물까지는 노보텔, 27층부터는 노보텔 스위트로 구분을 한다고 합니다.

 

 

제가 머문방에는 킹사이즈 침대가 놓여져 있었고 침대는 너무 넓고 푹신푹신하고 편했습니다. 베게도 4개씩이나 있어서 꿀 잠자도록 도와주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침대 옆에는 1인용 소파가 있어서 서울야경 바라보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저는 옷걸이로 사용했습니다.

 

 

침대 옆에 있는 전화기, 처음에 그냥 전화용도 인줄 알았는데 테블릿처럼 되어 있어서 방안에 전등, 온도, 커튼, 알람 까지 전부 컨트롤 할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처음에 커튼을 그냥 잡아 당겼는데 뭔가 좀 뻑뻑한 느낌이 있었는데 '뭐지?' 했는데 이걸보고 나서 그제서야 '아, 버튼으로 조작하는거구나' 라는걸 알았습니다. 

 

 

깔끔한 샤워부스와 대리석으로 되어있는 세면대. 용산 노보텔 어메니티는 자체 브랜드로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외에 샤워캡과 빗 면봉과 화장솜 등 필요한것들이 다 있었습니다.

 

 

일반 노보텔과 스위트 노보텔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간이주방 입니다. 방안에 싱크대와 전자렌지가 있어서 밤에 배달 시켜먹었는데 싱크대와 전자렌지가 있으니까 정말 편했습니다. 그리고 싱크대에는 커피캡슐 2개와 티 캡슐 2개, 생수 2병이 무료제공됩니다.

 

 

커텐을 열면 보이는 용산역 신라아이파크몰와 한강을 넘어 63빌딩이 보입니다. 한강뷰라고 하기에는 약간 아쉬웠지만 저녁에는 나름 멋진 야경을 보여줘서 괜찮았습니다. 다음날 레이트 체크아웃 신청해서 1시까지 호텔에서 뒹굴거리다가 여유롭게 체크아웃을 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는 이비스 스타일과 그랜드 머큐어도 한번 머물러 보고 싶네요. 아코르 세일하면 또 한번 노려봐야겠네요. 즐거운 호캉스

 

이 글을 공유합시다